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광주광역시 효령동 김00님 60평 타임리스 목조주택 계약스토리 2021-09-23

 


 

 

 

9월초였다.

경북김천에 지은 4606모델을 콘크리트주택으로 짓게 되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문의가 왔다.

 

 

 

 

철근콘크리트 주택과 목조주택에 대해 전화상으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고, 자세한 상담은 광주나 자연이온빌리지가 있는 증평에서 만나서 드리기로 하고 전화상담을 마쳤다.

전화상담 4일 후 아침에 연락이 왔다.

지금 갑자기 증평으로 가게 되었는데, 증평에서 만날 수 있겠냐고 물어보셔서 일단 본사직원 안내로 모델하우스를 보신 후 자세한 상담은 며칠 후 광주로 내려가서 드리겠다고 말씀드렸다.

 

1주일 후 건축주님 회사 사무실이 있는 광주로 출장을 가서 첫 대면 상담을 드리는데 처음 전화로 통화를 했을때만해도 목조는 절대 안된다고 생각하시던 완고한 생각이 상담을 하다 보니 목조도 괜찮다로 바뀌는걸 느끼게 되었다.

 

사실 목조주택에 대해 선입견을 갖고, 하자가 많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미국, 캐나다같은데는 60년, 70년 된 목조주택들도 아직 멀쩡하다. 

그런 집을 새롭게 리모델링해서 110만불 120만불, 우리나라 화폐로 13억~14억에 팔리는 상황이다.

 

 




 

 

목조라서 하자가 많은게 아니라 시공자가 시공을 잘못해서 하자가 생기는 거라고 설명을 드리니 이해를 하신다.

 

엔아이건축의 여러 세련되고 예쁜 집들 중에 고민을 하시더니 그중에 모델하우스 5603같은 디자인으로 결정을 해주셨다. 

지붕은 리얼징크, 외장재는 세라믹사이딩으로 마감하고 1층은 40평정도에 2층은 20평정도가 좋겠다라고 말씀해주셨다. 

견적을 산출해서 보여드리니 잠시 고민하시다가 계약금을 보내주시겠다고 말씀하시고 입금을 해주셨다.

 


 

 

추석명절 바로 전에 계약을 해주셔서 현장에서 만나는 설계미팅은 추석연휴가 지나야 가능하겠지만 다시 뵙는 날까지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엔아이건축을 선택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좋은 집으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