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춘천 거두리 신OO님 52평 목조 단독주택 계약체결

 


 

 

경향하우징페어 박람회 전날 상담신청이 들어왔다.

일요일에 방문 예정인데 춘천에 땅을 최근 구입을 했다고 하셨다.

 

 

 



 

골조방식은 철근콘크리트로 지하주차장과 함께 짓고 싶어 하셨다.

혹시 다른 상담과 겹칠 우려가 있으므로 박람회장에 도착하면 문자나 전화를 달라고 말씀드렸다.

 

박람회 마지막날인 일요일.

오후엔 항상 그렇듯이 마지막으로 상담을 받으려는 분들로 붐빈다.

한팀 상담마치면 바로 다른 분들로 자리가 채워진다.

 

쉴틈없이 4팀 가량을 상담 마쳤는데, 예약한 분이 기다리신다는 인포데스크의 연락을 받았다.

자리에 올때마다 상담을 하고 있어서 다른 회사와 상담을 하고 오셨다면서, 3살짜리 아이와 함께 누가 봐도 한 가족으로 보이는 부부가 상담석에 앉는다.

전화상으로 짧게 나마 통화를 했기때문에 건축 예정지와 건축규모를 알고 있어서 상담은 빨리 진행되었다.

 

경사진 땅에 집을 지어야 해서 철콘 지하주차장을 만들고 내부에서 실내계단으로 집으로 올라가고 싶은데 비용이 비쌀까봐 걱정이라고 하신다.

보통 차량 2대 주차 공간은 대략 12평이면 가능하다.

하지만 창고도 갖추고 실내계단도 만들게 되면 최소 5평이상 면적이 더 필요하게 된다.

일단 12평 기준 견적을 제시하고 5평이 늘어나게 된다면 실내 마감 포함 이정도 금액이 더 나올 수 있겠다라고 안내를 드렸다.

 

그 다음은 가장 중요한 골조 방식이다.

사실 단열이나 건축비용 등을 감안한다면 철콘구조보다 목구조가 훨씬 유리하다,

실제 그동안 계약을 하면서 철콘으로 지으려고 했지만 최종 결정은 목구조로 하게 된 사례를 하나 하나 소개해 드렸다. 

고민을 두부부가 하시더니 춘천도 중부1지역에 속하는 추운지역이라, 난방비나 아이들의 예민한 피부나 건강을 생각하셔서 목구조로 최종 결정을 하셨다.

사실 당일 계약할 생각은 없었는데 다른 업체를 더 상담받아봐야 의미없는 거라 생각하시고, 계약서에 서명을 해주시고 계약금을 카드로 결제해 주셨다.

 

 

 


 

 

엔아이건축을 믿고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쁘고 좋은 집으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