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강원 홍천 김OO님 92평, 홍OO님 63평 철근콘크리트 단독주택 계약체결


6월 말에 건축 문의가 들어왔다.

강원도 홍천에 철근콘크리트 주택 두 채를 지으려고 하는데, 현업으로 건축 설계를 하고 있어 직접 설계를 했고 상세한 견적을 알아보고 있다라는 내용이었다.

일단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설계한 도면을 보내주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다라고 통화를 마쳤다.

 


 

이메일로 보내준 도면을 검토해보니 두 채 연면적이 총 170평이 넘었다.

대략 금액을 추산해도 15억이 넘는 시공비가 예상되었다.

최소 15억 이상은 예상하셔야 할 것 같다라고 말씀드리고 도면의 특이점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던졌다.

단독주택도면이라고 하기엔 약간 상이한 부분도 있고, 엔아이건축에서 표준으로 짓는 스펙과 다른 점도 있어 물어보았더니

흔쾌히 몇 가지 상이한 부분은 엔아이건축 스펙에 맞춰도 상관없다는 반응이 나왔다.

 


 

아무래도 직접 대면으로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본사를 방문하시거나 거주지로 방문 드리겠다고 말씀드리니 본사를 방문하는 것으로 선택하셨다.

 


 

본사 미팅 당일, 키 크고 젊은 선남선녀 두 분이 외삼촌이라고 소개하는 건축주님과 본사로 방문해주셨다.

토지 현황, 인허가 진행하는 상황, 두 채를 짓는 목적, 여러 법규적인 문제들에 대해 2시간이 넘는 상담이 진행되었다.

 

 


 

 

그 후 건축 예산이 초과되어 연면적을 줄인 도면으로 다시 산출내역서를 작성해 세 번째 미팅 날,

두 채의 RC단독주택을 직접 설계한 홍OO님의 아버지이시자, 실제 건축주이신 홍OO님께서 같이

김OO님의 위임장을 가지고 본사를 방문해서 계약서에 서명 날인을 해주셨다.

 

추후 집이 다 지어진 후 엔아이건축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