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충남 예산 임OO님 목조 단독주택 계약체결

 



 

올 봄이었다.

충남도청이 있는 내포신도시에 집을 짓기 위해 작년 봄에 계약하신 조00건축주님의 전화가 왔다.

같은 아파트에 사는 이웃인데 집짓는거에 관심이 많은데 어떻게 하면 되겠냐는 내용이었다.

일단 엔아이건축의 가이드북과 최신 설계안을 함께 보내드릴테니 받아보고 제 전화로 연락을 달라고 했다.

 

 

며칠 후 낯선 전화번호로 전화가 왔다.

조00님 이웃인데 책자는 잘 받아봤다.

부모님집이 덕산에 있는데 너무 오래되고 겨울에 추워서 철거 후에 새로 짓고 싶다는 사연이었다.

 

 

 

 

편하신 시간에 증평 자연이온빌리지로 오시면 모델하우스도 구경하고 자세한 건축상담을 드리겠다라고 말씀드리니 2주 후 날짜를 정해 방문을 하시겠다고 말씀하신다.

 

 

2주후 약속날짜에 증평으로 오셔서 구옥을 철거하는 문제와 새로 짓는 집에 대해 3시간 넘게 상담을 하고 일단 외장을 모두 세라믹사이딩으로 하는 타임리스 스펙으로 견적을 내드렸다.

현재 건축예산보다 각종 부대공사와 철거까지 했을때 5천만원가량이 부족하다고 고민을 하시며 돌아가셨다.

 

 

그후 전화로 다른 몇가지 질문을 하시고 건축비가 그때 견적받을때와 같은지 물어보신다.

마침 6월에 건축비가 인상되기 전이라 다행히도 아직은 인상이 안되었다고 말씀드리니 그럼 바로 계약금을 입금하겠다고 하시고 입금해주셨다.

 

 

 



 

올해 안에 집을 지어서 겨울을 새집에서 보내고 싶다는 건축주님 부부.

설계와 공사를 최대한 빠르고 꼼꼼하게 후회없는 집으로 완성해드리겠다고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