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계약체결]서울 양재동, 수익형건물 프로젝트 시작!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안OO님 RC조 수익형 건물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건축주님은 지난 11월 학여울역 SETEC 전시관에 열린 서울건축박람회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박람회에서 저희 엔아이건축 설계팀장 송기성 차장과 간략한 상담을 진행하신 건축주님께서는
행사장이 정신없다보니 명함만 받아 가시고 연락주시겠다고 하셨는데요,
건축주님께서 엔아이건축 디자인을 마음에 들어하셔서 인지 박람회 이후 두 차례 더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워낙 가까운곳이라 건축주님과 일정을 조율해서 수요일 오전에 현장에서 뵙기로 했고 출근길에 양재동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현장은 다름아닌 바로 저희 본사인 강남구 역삼동과도 가까운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이었습니다.
저희가 오며가며 자주 지나다닌 곳이었는데요- 전화국 모서리 땅에 위치한 곳이었습니다.

 

 

 

건축주님은 기존에 임대를 하고 있던 구옥을 철거하고 새로 임대를 위한 건물을 구상중이셨습니다.
상가 건물을 짓고자 하셨는데 박람회의 주택 회사들에서는 이렇다할 상담을 못하셨다고 하셨고
저희 엔아이건축은 건축주님께 다양한 디자인을 제안해 드릴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건축주님은 땅 모양과 위치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고 계셨습니다.
모서리 땅이다 보니 대지의 형태가 일반적이지 않았고 주차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었기에 많은 연구와 검토가 필요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엔아이건축의 송기성 설계팀장은 모서리 땅에 수익형 건물을 설계해본 경험도 다수 있었기에 건축물의 배치, 주차의 해결 문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대지를 꼼꼼히 살펴본 뒤 근처의 카페에서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이너로써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하고, 건축주님의 마음에 들게 할 것인지 많은 고민과 검토를 해봐야할 프로젝트입니다.
엔아이건축은 더욱 다양한 스펙트럼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